Overview
1) 소비자 중심 경영이란?
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활동을 소비자 관점에서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
관련 경영 활동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를 평가하여 인증하는 제도 입니다.

2) 인증 및 운영기관
인증기관

운영기관

3) 기대효과(소비자/기업/공공)
-
-
소비자 측면
- 상품 및 서비스의 선택 기준이 되는 정보를 제공받고, 인증 기업과 소비자 문제 발생 시 CCM 운영 체계에 따라 신속하고 합리적인 해결이 가능합니다.
-
-
-
기업
- CEO와 임직원의 소비자 권익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, 상품과 서비스 수준을 소비자 관점으로 끊임없이 개선함으로써 대내·외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.
-
-
-
공공
- 사후 분쟁해결 및 행정조치로 인한 사회적 비용을 절감하고, 소비자중심의 선순환 시장을 조성함으로써 기업·소비자간 상생문화 확산에 기여합니다.
-