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불만 처리 프로세스
사전 예방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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01
소싱 단계- 신뢰할 수 있는 파트너 선정 및 관리
- 직접 상품 선별 및 수입 관리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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02
입고 단계- 관련 법규 준수
(수입통관 진행) - 고유 식별 체계 관리
- 품질 관리
- 관련 법규 준수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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03
판매 단계- 정확한 정보 제공
- 상품 직관리 체계 운영
- 시장 상황 모니터링 체계 구축
- 정기적인 제품 및 서비스 교육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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04
배송 단계- 배송 전후 품질 관리 프로세스 구축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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05
사후관리 단계- 유형별 VOC 관리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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06
피드백 단계- 재발 방지 개선
사후 처리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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01
고객 불만 접수- 다향한 채널을 통한 VOC 접수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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02
원인 분석/유관 부서 확인- 이슈 원인 파악
- 관련 부서 협력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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03
대책 수립- 신속한 해결 방안 수립
- 클레임 처리 회의체 운영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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04
피드백- 처리결과 안내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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05
결과 확인- 내부 교육
- 프로세스 개선

