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불만 처리 프로세스

사전 예방

  • 01

    소싱단계
    소싱 단계
    • 신뢰할 수 있는 파트너 선정 및 관리
    • 직접 상품 선별 및 수입 관리
  • 02

    입고단계
    입고 단계
    • 관련 법규 준수
      (수입통관 진행)
    • 고유 식별 체계 관리
    • 품질 관리
  • 03

    판매단계
    판매 단계
    • 정확한 정보 제공
    • 상품 직관리 체계 운영
    • 시장 상황 모니터링 체계 구축
    • 정기적인 제품 및 서비스 교육
  • 04

    배송단계
    배송 단계
    • 배송 전후 품질 관리 프로세스 구축
  • 05

    사후관계단계
    사후관리 단계
    • 유형별 VOC 관리
  • 06

    피드백단계
    피드백 단계
    • 재발 방지 개선

사후 처리

  • 01

    고객불만접수
    고객 불만 접수
    • 다향한 채널을 통한 VOC 접수
  • 02

    원인분석
    원인 분석/유관 부서 확인
    • 이슈 원인 파악
    • 관련 부서 협력
  • 03

    대책수립
    대책 수립
    • 신속한 해결 방안 수립
    • 클레임 처리 회의체 운영
  • 04

    피드백
    피드백
    • 처리결과 안내
  • 05

    결과확인
    결과 확인
    • 내부 교육
    • 프로세스 개선